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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포르쉐 파나메라 4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준

포르쉐 파나메라 4 대한 장단점과 변화된 특징을 솔직하게 파헤쳐 봅니다.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돌아온 파나메라 4는 더욱 편안해진 승차감과 다양한 옵션으로 무장하여 소비자들을 유혹합니다.

옵션 가득, 2억을 훌쩍 넘는 가격

포르쉐 파나메라 4 시작 가격은 1억 7,670만 원이지만, 옵션을 추가하면 2억 원을 훌쩍 넘어갑니다. 시승 차량에는 매트릭스 헤드램프, 911 터보 디자인 휠, 레드 투톤 시트, 블랙 하이그로시 사이드 몰딩, 스포츠 배기 등 다양한 옵션이 추가되어 2억 원에 육박하는 가격을 자랑합니다. 옵션 가격만 3천만 원에 달하는 만큼, 파나메라 4를 구매할 때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리프트, 작지만 큰 변화

3세대 파나메라 4는 2세대와 전체적인 실루엣은 비슷하지만, 헤드램프, 테일램프 등 디테일한 부분에서 변화를 주었습니다.

헤드램프는 최신 포르쉐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 각진 형태로 변경되었고, 테일램프는 더욱 날렵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또한, 액티브 스포일러는 3단으로 확장되는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모델과 달리 위로만 올라오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실용성과 포르쉐 DNA의 조화

파나메라 4는 넓은 실내 공간과 스포츠 백 스타일의 트렁크를 갖춰 실용성이 뛰어납니다. 뒷좌석 공간은 넉넉하며, 리클라인 시트와 뒷좌석 선블라인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포츠 배기를 통해 포르쉐 특유의 배기음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2열 턱이 높아 타고 내리기 불편한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편안해진 승차감, 호불호 갈리는 변화

3세대 파나메라 4는 이전 모델보다 승차감이 부드러워졌습니다. 기본 모델에도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노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며,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은 각 바퀴를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안정적인 주행감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포르쉐 특유의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선호하는 운전자에게는 다소 아쉬움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실내 디자인

파나메라 4의 실내는 디지털화된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 터치 방식의 공조 시스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기존 포르쉐 모델에 익숙한 운전자라면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터치 방식의 공조 시스템은 조작이 불편하고 반응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4 가격 및 제원

항목내용
가격1억 7,670만 원 (시작가)
엔진2.9L V6 가솔린 엔진 (마일드 하이브리드)
최고 출력360마력
최대 토크51.0kg.m
변속기8단 PDK (듀얼 클러치)
구동 방식후륜 구동
복합 연비8.8km/L
전장5,049mm
전폭1,937mm
전고1,423mm
휠베이스2,950mm
제원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다

2024 포르쉐 파나메라 4는 럭셔리 세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입니다. 편안한 승차감, 뛰어난 실용성, 강력한 성능, 그리고 포르쉐 특유의 감성까지 모두 갖춘 파나메라 4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선택지입니다.

하지만 옵션 가격이 높고, 포르쉐 매니아에게는 다소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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