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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5 풀체인지 더욱 커진 차체, 디자인, 가격, 제원

8년 만에 풀체인지된 아우디 A5, A4와 통합되어 더욱 커진 차체와 첨단 기술로 무장했습니다. 쿠페와 컨버터블은 단종되고 세단과 아반트 모델로 출시되며, 국내에는 세단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A4와 A5의 통합, 새로운 시작

아우디는 짝수 모델들을 전기차로 전환하는 전략에 따라 A4와 A5를 통합했습니다. 이에 따라 신형 A5는 기존 A4와 A5의 역할을 모두 수행하는 중형급 내연기관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은 단종되고 세단과 아반트 모델만 남게 되었으며, 국내에는 세단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우디의 미래를 보여주는 디자인

신형 A5는 아우디의 차세대 세단 라인업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로, 새로운 PPC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전장 4,830mm, 휠베이스 2,900mm로 이전 세대보다 더욱 커진 차체는 그랜저보다도 긴 휠베이스를 자랑하며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낮고 넓어진 싱글 프레임 그릴과 날렵한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아우디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특히, 범퍼부터 휠 아치, 리어 펜더까지 이어지는 거대한 삼각형 가니쉬는 A5만의 독특한 개성을 강조합니다.

측면은 길어진 휠베이스와 유려한 루프라인으로 쿠페형 세단의 매력을 더합니다. 프레임리스 도어는 사라졌지만, 매립형 도어 핸들과 최대 20인치 휠은 A5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합니다.

후면부는 해치백 스타일의 테일게이트와 좌우 연결형 테일램프가 특징입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지원하는 테일램프는 뒤차와의 소통 기능까지 갖춰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첨단 기술로 완성된 인테리어

신형 A5의 실내는 ‘디지털 스테이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첨단 기술로 가득합니다. 11.9인치 클러스터와 14.5인치 터치스크린이 연결된 OLED 커버드 스크린은 직관적인 UI와 다양한 앱을 지원합니다.

조수석에도 10.9인치 화면이 배치되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앰비언트 라이트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은 운전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2열 공간은 늘어난 휠베이스 덕분에 더욱 넓어졌으며, 선루프는 투명도 조절이 가능한 첨단 패널로 대체되었습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향상된 주행 성능

신형 A5는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합니다. 2.0L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은 각각 204마력과 268Nm의 토크를 발휘하며, 고성능 모델인 S5는 3.0L V6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367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콰트로 4륜 구동 시스템은 상황에 따라 후륜으로 최대 85%까지 동력을 배분하며, 정속 주행 중에는 후륜 동력을 차단하여 연비를 향상시킵니다.

어댑티브 댐퍼 컨트롤, S 스포츠 서스펜션, 브레이크 토크 벡터링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은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가격 및 출시일

국내에는 빠르면 2025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204마력 콰트로 모델 기준 6천만 원 중반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원

항목세부 정보
전장4,830mm
휠베이스2,900mm
엔진2.0L 가솔린/디젤, 3.0L V6 (S5)
최고 출력204마력 (가솔린/디젤), 367마력 (S5)
최대 토크268Nm (가솔린), 정보 없음 (디젤), 정보 없음 (S5)
변속기S 트로닉 듀얼 클러치
구동 방식콰트로 4륜 구동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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