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가 드디어 플래그십 SUV 렉서스 LX 국내 출시를 확정지었습니다. 강렬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까지 모든 것을 갖춘 이 모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렉서스 LX 강렬한 디자인
렉서스 LX의 첫 번째 특징은 바로 그 강렬한 디자인입니다. 전장 5100mm, 휠베이스 2850mm로 대형 SUV로서의 위엄을 갖추고 있으며, 팰리세이드보다 10cm 길고 전고는 190cm에 달합니다. 이는 더욱 높은 존재감을 부여합니다.
렉서스 LX 전면부 디자인
전면부에서는 높게 솟은 후드가 볼륨감을 강조하며, 초대형 스핀들 그릴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3차원 LED 헤드램프와 특유의 화살촉 DRL이 선명하게 빛납니다. 범퍼 하단에는 차체를 보호하는 은빛 스키드 플레이트가 SUV의 맛을 더하며, 양 끝에는 공기를 잔뜩 빨아들일 것만 같은 에어덕트와 안개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측면부 디자인
측면부는 평평한 루프와 큼지막한 측면 유리가 적용되어 시야가 탁 트이며, 짧은 앞뒤 오버행은 44도의 진입각과 45도의 탈출각을 제공합니다. D필러에서 빛나는 크롬 가니시와 툭 튀어나온 앞뒤 펜더는 역동적인 느낌을 주며, 최대 22인치 휠과 6개의 너트가 사용된 높은 지상고를 통해 최대 70cm의 도강 능력을 자랑합니다.
후면부 디자인
후면부에서는 큼지막한 유리창과 렉서스 레터링 좌우로 두터운 테일램프가 빛나며, 좌우가 이어진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범퍼 부근에는 은빛 스키드 플레이트가 있으며, 좌측에 소심하게 노출된 머플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렉서스 LX 넓고 고급스러운 실내
렉서스 LX의 실내는 우드와 가죽 등 고급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7인승, 5인승, 4인승 세 종류로 운영되며, 깔끔한 센터패시아 집중형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운전석 및 센터패시아
운전석에는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뒤로 HUD 디지털 클러스터가 보이며, 12.3인치 플로팅 타입 터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화면 왼쪽 배들에 시동 버튼이 위치해 특이합니다. 또한 센터패시아에는 7인치 보조 디스플레이가 달려있으며, 각종 버튼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공조기 컨트롤은 물리식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큼지막한 기어봉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2열 및 3열 공간
2열 공간은 상당히 넓으며, 4인승의 경우 레인지로버와 벤츠 GLS를 타겟으로 한 독립 컴포트 시트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앞좌석에 붙어 있습니다. 센터 콘솔에는 냉방 기능과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좀 더 프리미엄한 공조기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3열 공간은 적당한 수준이며, 25개의 스피커가 포함된 마크 레빈슨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됩니다.
트렁크 공간
트렁크는 7인승 기준 기본 174L, 5인승 기준 기본 982L이며, 2열까지 접을 시 2100L까지 확장됩니다. 풀 플랫은 아니지만 충분히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2024 렉서스 LX 재원 및 성능
엔진 및 파워트레인
렉서스 LX 700h 트림은 3.5L V6 트윈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된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조합은 430마력 이상을 발휘하며, 415마력의 LX600 트림의 견인력은 3628kg 이상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주행 보조 시스템
레이저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긴급 제동 등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국내 출시 일정 및 예상 가격
렉서스 LX는 2025년 상반기 국내 출시가 확정되었으며, 가격은 약 1억 2천만 원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경쟁 모델인 벤츠 GLS, BMW X7, 링컨 내비게이터 등과 비교해 2~3천만 원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 렉서스 LX의 다양한 특징과 강점을 살펴보았습니다. 강렬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뛰어난 성능까지 갖춘 렉서스 LX는 국내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로 알려주세요!